
레노버가 CES 2026 기간 중 개최한 레노버 테크월드 2026에서 화면이 옆으로 늘어나는 리전 프로 롤러블 콘셉트 노트북을 공개했습니다.
리전 프로 롤러블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16인치 크기의 화면을 가진 노트북이지만, 버튼을 누르면 화면 양옆으로 디스플레이가 길게 늘어납니다.
레노버 퓨어사이트 OLED 게이밍 디스플레이라는 이 디스플레이는 듀얼 모터와 장력 기반 설계로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해 부드럽고 안정적인 디스플레이 확장 및 수축을 경험하도록 만들었습니다.
특히 전용 장력 시스템은 OLED 패널 전체에 일관된 장력을 유지하며, 전략적으로 적용된 저마찰 소재로 말아 감는 과정 내내 패널의 마모를 방지합니다.

리전 프로 롤러블 노트북은 화면을 확장하지 않는 16인치 포커스 모드로 작동하다가 전술 모드를 켜면 21.5인치 모드로 확장하고, 아레나 모드로 설정하면 최대 24인치로 늘어납니다.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90 등을 갖춘 리전 프로 7i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리전 프로 롤러블 콘셉트는 AI 장면 감지, 커서 추적, AI 게임 지원, 적응형 AI 조명 같은 AI 기능도 갖췄습니다.
다만 개념 증명을 위한 시제품이라는 한계로 인해 완성도는 물론 실제 출시 여부나 가격은 지금은 알 수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