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혼합현실에서 야간 환경 구현하는 ‘나이트 모드’ 공개한 바르요

혼합현실에서 야간 환경 구현하는 ‘나이트 모드’ 공개한 바르요


가상현실 전문 기업 바르요(Varjo)가 XR-4 시리즈 헤드셋을 위한 혁신적인 나이트 모드(Night Mode)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바르요 베이스(Varjo Base) 4.13 버전부터 적용되는 XR-4 시리즈 헤드셋용 나이트 모드는 실제 조명을 낮추지 않고도 혼합현실 환경에서 사실적인 야간 시각 조건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이 기술은 패스스루 영상에 실시간 컬러 그레이딩 효과를 부여하는 것으로 대비, 채도, 밝기를 동적으로 조정하고 푸른 색조를 추가하여 실제 밤과 같은 시각적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이를 활용하면 훈련실 조명을 밝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핸드 트래킹이나 마커 감지 등 컴퓨터 비전 알고리듬의 성능 저하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저조도 환경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나 디테일 손실 없이 고해상도의 야간 훈련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국방 및 항공 분야 조종사와 비상 요원들이 야간 이착륙 및 임무 수행 연습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바르요는 XR-4 플랫폼을 활용한 전문가용 시뮬레이션의 현실감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도록 전문 서비스팀인 바르요 알파를 통해 고객사의 요구 사항에 맞춘 보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실제 장소 스캔해 가상 현실로 가져오는 ‘텔레포트’ 출시한 바르요
퀘스트3와 퀘스트 프로까지 지원 확대한 바르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XR
망막 해상도에 가까워진 PC용 혼합 현실 헤드셋 바르요 XR-4 발표
전문가용 VR 헤드셋 시제품 공개한 Varjo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