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3월 3일 출시하는 닌텐도 스위치, 사전 주문 시작

3월 3일 출시하는 닌텐도 스위치, 사전 주문 시작

n_switch_01닌텐도는 지난 해 말 새로운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를 공개했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는 TV에 연결된 도킹에 꽂으면 콘솔 게임기로, 도킹에서 뽑은 뒤 컨트롤러를 꽂으면 휴대 게임기로 쓸 수 있는 투인원 게임기입니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의 첫 티저에서 게임기의 기본 형식만 공개했을 뿐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는데요. 닌텐도는 13일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콘솔과 휴대 게임기로 전환할 수 있는 게 특징이지만, 사실 스위치 양옆에 있는 2개의 착탈식 컨트롤러인 조이콘가 더 많은 비밀을 품고 있습니다. 조이콘은 스위치에 꽂을 수도 있지만, 스위치에서 떼어내면 좌우가 각각 다른 게임 컨트롤러로 작동하기 때문에 하나의 스위치에서 2인용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카트 라이더를 한 대의 스위치에서 두 개의 조이콘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조이콘은 가속 센서와 자이로 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탁구 같은 게임을 실제 채를 휘두르듯이 즐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손목 스트랩은 조이콘을 안정감있게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트리거 버튼의 조작성을 더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조이콘 아래쪽에 모션 적외선 카메라를 붙여 그 앞에 움직이는 손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는 등 다양한 게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한 듯 보입니다.

닌텐도는 올해 안에 내놓을 16개의 게임 타이틀도 공개했는데요. <드래곤 퀘스트 X>와 XI,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 <젤다의 전설> 등 닌텐도와 연관된 이름 난 타이틀이 포함됐고, <엘더 스크롤 V : 스카이림>, <피파>도 출시 게임으로 등록됐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2.5~6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도킹 스테이션에 꽂으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n_switch_02닌텐도 스위치는 미국과 유럽, 일본과 일부 지역에서 3월 3일 출시되지만, 이번 출시국에 한국은 포함되지 않은 듯합니다. 하지만 닌텐도가 소프트웨어의 지역 제한을 걸지 않는다고 밝힌 터라 국내에서도 어려움 없이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미 아마존, 베스트 바이 등에서 299달러에 예약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함께 XR 헤드셋 개발 중인 닌텐도와 구글
닌텐도와 엔비디아에 콜 오브 듀티 10년 계약 체결한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하드웨어에 닌텐도 클래식 컨트롤러 연결 가능
닌텐도 스위치용 비공식 안드로이드 OS 등장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