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삼성전자, 타이젠 4.0과 타이젠 RT 발표

삼성전자, 타이젠 4.0과 타이젠 RT 발표

삼성전자의 자체 운영체제인 타이젠의 최신 버전이 공개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타이젠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타이젠 4.0과 소규모 장치를 위한 타이젠 RT(Real Time)을 발표했습니다.

타이젠 4.0의 특징은 플랫폼을 구성하는 각 요소를 모두 모듈화한 점인데요. 인터페이스나 기능을 필요한 장치에 맞춰 손쉽게 구성할 수 있는 것이 눈길을 끕니다.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TV처럼 기능이 모두 필요한 장치는 UI와 멀티미디어 앱, 네트워크, 입력 등 다양한 요소를 조합해 하나의 운영체제를 구성할 수 있고, 전구 같은 사물 인터넷 장치는 시스템과 센서, 네트워크의 조합으로 운영체제를 완성할 수 있다는군요.

삼성은 타이젠 4.0 발표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한 파트너와 협력해 닷넷(.NET) 및 자마린(Xamarin) 프레임 워크를 도입,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C# 언어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삼성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타이젠 4.0 기반으로 작동하는 스마트폰 Z4를 시연하고 이 제품을 5월 19일 인도에 출시한다고 밝히기도 했네요. 삼성은 2020년까지 타이젠을 대부분의 가전 제품에 적용하겠다는 목표를 이번 컨퍼런스에서 말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메타 레이밴 스마트 안경 경쟁 제품 개발 협력하는 삼성과 구글
70% 빨라진 CPU 담은 삼성 엑시노스 2400 공식 발표
취소된 삼성 XR 헤드셋 시제품 이미지 및 정보 유출
일부 갤럭시 S24에 탑재될 엑시노스 2400의 싱글 코어 클럭 소폭 올릴 듯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