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8월 말 갤럭시 노트8을 발표할 계획이지만, 최근 갤럭시 노트8으로 추정되는 부품과 렌더링 이미지가 쉬지 않고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무서운 게 내부의 적이라고 해야 하나요? 의도치 않았겠지만 삼성 모바일 프로세서 ‘엑시노스 9’을 홍보하기 위한 티저 이미지에 갤럭시 노트8으로 보이는 제품 이미지가 등장했습니다.
이 이미지는 8만 명의 팔로워가 있는 삼성 엑시노스 트위터 계정에서 공개한 것인데요. 갤럭시 S8이나 갤럭시 노트7과 조금 다른 제품 이미지 위에 엑시노스9이 올려져 있는데, 외신은 배경의 제품 이미지를 갤럭시 노트8으로 추정하는 모양입니다.
Do what you want. #Exynos will get things done. Learn more about #Exynos8895: https://t.co/xjBw74E39o pic.twitter.com/zzxH7NE3QU
— Samsung Exynos (@SamsungExynos) 2017년 7월 13일
이 이미지가 실제라면 이전 갤럭시 시리즈보다 좀더 화면 테두리가 없는 유형의 제품으로 나오게 될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엑시노트 9의 티징으로 볼 때 스냅드래곤의 채택 여부도 관심을 갖게 만드는 부분일 듯하군요. 사실 한 시리즈에서 엑시노스 시리즈만 채택한 경우는 드물었기 때문이지요.
한편, 갤럭시 노트8은 8월말 발표할 것이라는 삼성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의 확인이 있었지만, 대체로 8월 23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