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윈도 그림판과 아웃룩 익스프레스, 윈도 10 가을 업데이트서 사라진다

윈도 그림판과 아웃룩 익스프레스, 윈도 10 가을 업데이트서 사라진다

windows10_fall_creator_update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때도 많지만, 의외로 종전에 쓰던 기능이나 프로그램도 상당부분 덜어내기도 하는데요. 곧 진행될 윈도 10 가을 업데이트에서 잘 알려진 프로그램들이 하차할 예정이라는군요.

특히 지금까지 거의 모든 윈도에 기본 포함되어 온 그림판이 가을 업데이트 이후 볼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윈도의 기본 e메일 클라이언트인 아웃룩 익스플레스 역시 제외되며 3D 빌드 응용 프로그램, 테마 화면 보호기 등도 모두 없어질 것이라는 군요.

이 응용 프로그램들은 이미 대체제가 있거나 쓰임새가 줄어 MS가 앞으로 추가 기능이나 관련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데요. 그림판도 이미 3D 그림판을 넣은 데다 아웃룩 익스프레스는 윈도 엣지 브라우저에 포함될 예정이라는군요.

이 앱들은 앞으로 더 이상 기능을 이용할 수 없고, 기본 설치에서도 제외됩니다. 물론 관련 앱에 대한 개발도 진행되지 않으므로 업데이트에서 제거되는 것이 이상하지는 않을 듯하네요. 제외되는 앱과 기능은 윈도 지원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 추가)

마이크로소프트는 그림판을 윈도 10 가을 업데이트를 통해 제거하지만 윈도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고 윈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2025년 지원 종료되는 윈도 10의 보안 업데이트 유료 정책 발표
윈도 제어판 공식 제거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이용자에게 전체 화면 크기의 윈도 11 업그레이드 광고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수명 종료 이후 비싼 보안 업데이트 가격 공개한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