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북두의 권 전권 담은 듀얼스크린 e북 등장

북두의 권 전권 담은 듀얼스크린 e북 등장

fistofnorth_01e북 리더를 만드는 제조사들이 참고해야 할 장치가 킥스타터에 올라왔습니다. 대부분의 e북 리더 장치들은 1개의 e잉크 스크린만 채택하고 있는 가운데, 킥스타터에 등장한 e잉크 리더는 e잉크 스크린 두 개를 넣었기 때문입니다.

일본 프로그레스 테크놀로지가 만든 이 e북 장치인 ‘eOneBook’는 사실 독립된 e북 리더는 아닙니다. 이 장치는 인기 만화인 ‘북두의 권’ 전권을 담은 e잉크 장치지만, 흥미롭게도 책의 가운데를 펼치면 양 옆으로 e잉크 디스플레이가 떠서 마치 진짜 책을 펼친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fistofnorth_02하지만 eOneBook의 문제는 무선 랜이나 충전용 단자, 책갈피 기능 등 e북 리더에 필요한 기능이 전혀 없다는 것인데요. 심지어 AA 건전지로 작동하고, 내장된 북두의 권 이외에 다른 콘텐츠를 담아서 보는 기능이 전혀 없습니다. 제작사는 오직 북두의 권 팬들을 위해서 이 장치를 만들었기 때문에 그 이외의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250달러에 달하는 eOneBook의 가격은 북두의 권 팬들에게는 비싸게 보이진 않을 것 같은데요. 인쇄본과 거의 같은 해상도로 만화의 각 장면을 표시하는 점도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다만 이 좋은 장치에 북두의 권만 볼 수 있다니 안타까운데요. 개조의 달인들이 새로운 능력을 부여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중요한 것은 왜 양면이냐는 점을 e북 제조사들이 조금이나마 깨달았으면 좋겠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e잉크 디스플레이와 진짜 시침 가진 파슬 스마트워치 등장
반즈앤노블의 7.8인치 e잉크 리더 ‘글로우라이트 플러스’ 발표
e북 위한 반즈앤노블의 저가 태블릿 ‘뉴 누크’ 공개
플립 커버에 e잉크 디스플레이 넣어 특허 획득한 삼성전자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