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는 지난 5월 블록체인 컨퍼런스에서 엑소더스라 불리는 블록체인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하지만 구체적인 제원이나 출시일에 대해선 전혀 밝힌 바 없습니다. 그랬던 HTC가 엑소더스 1이라 부르는 블록체인 스마트폰의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오는 12월에 배송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HTC 엑소더스 1은 트러스트존이라는 ARM 기반 프로세서의 격리된 섹션을 사용하여 암호통화 키를 보관하고 암호 통화 결제나 블록체인 기반 거래에 즉시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엑소더스 1을 분실했더나 키를 읽어버린 경우를 대비해 손실된 키를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는 매커니즘도 적용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군요.
무엇보다 HTC 엑소더스 1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는 점이 흥미로운데요. HTC 엑소더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비트코인 또는 이더리움 등 업계 최초로 암호화 전용 결제 승인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현재 엑소더스 1의 비트코인 가격은 0.15 비트코인, 이러리움은 4.78 ETH로 950달러의 가치로 환산됩니다.
엑소더스 1은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와 6GB 램, 16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를 갖고 있는데요. 다만 HTC 엑소더스 1이 암호 통화 키를 제대로 지킬 수 있을 만큼 안전한지에 대해선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