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를 비롯한 여러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스마트폰의 게이밍 성능을 강화하기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는데요. 최근 비보가 중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펍지 모바일 클럽 오픈 챔피언십(PUBG Mobile Club Open Champion)에서 게임용 멀티 터보 엔진을 공개했습니다.
비보는 펍지 모바일 클럽 오픈 챔피언십의 핵심 파트너로 이 대회에 참여한 16개 팀이 모두 비보 넥스 스마트폰으로 경기를 진행하는 중인데요. 비보는 대회에 나선 게이머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대회용 넥스 스마트폰에 멀티 터보 엔진을 설치했다는군요.
비보의 멀티 터보 엔진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에서 게임 성능을 높여주는 부스터 기능인데요. 이 엔진은 게임 터보, 센터 터보, 쿨링 터보, AI 터보 등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 터보는 게임 성능 개발 키트를 통해 유명 모바일 게임에 따라 최적화를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센터 터보는 프로세서와 내부 스토리지를 관리해 프레임 지연을 78% 줄입니다. 쿨링 터보는 열 관리를, CPU 및 GPU의 전력 관리는 AI 터보가 맡는다는군요.
현재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펍지 모바일 클럽 오픈 챔피언십의 비보 넥스 스마트폰에서 해당 엔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펀터치OS9을 설치한 비보 넥스 스마트폰 사용자도 동일한 기능을 쓸 수 있다는군요. 모바일 게이밍과 관련한 중국 제조사들의 움직임이 의외로 빠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