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서피스 듀오 스마트폰으로 모바일로 복귀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듀오 스마트폰으로 모바일로 복귀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모바일을 앞세워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했으나 안드로이드와 iOS에 밀려 결국 운영체제 전략을 포기한 채 앱과 서비스를 통해 안드로이드 시장을 공략해 왔는데요. 흥미롭게도 마이크로소프트가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시장에 재도전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이벤트에서 서피스 듀오라는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을 공개했는데요. 이 스마트폰은 윈도 운영체제로 작동하는 게 아니라 안드로이드를 운영체제로 채택했고 구글 플레이까지 설치된 온전한 안드로이드 폰입니다.

하지만 서피스 듀오는 두 화면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변형이 되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런처 역시 두 화면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도 이 환경에 맞춰 전면에 배치하는 등 나름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생태계를 최적화했습니다.

서피스 듀오는 2개의 5.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화면을 펼치면 8.3인치 태블릿 크기로 확대됩니다.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쓴 것이 아니므로 중앙을 중심으로 두 개의 화면으로 나뉘어 있지만, 대신 360도로 접어 하나의 화면만 쓸 수도 있다는군요. 또한 서피스 펜을 이용해 그림이나 메모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아직 완성된 제품은 아니므로 디자인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와 같은 세부 사항도 확정되지 않았는데요. 2020년 홀리데이 시즌에 출시하겠다고 밝혔으니 그 동안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도 그렇고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계획보다 많은 접속으로 서비스 차질 빚은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4
윈도 화면을 퀘스트 헤드셋으로 확장하는 기능 공개 예고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1만 실행하는 클라우드 PC ‘윈도 365 링크’ 공개한 마이크로소프트
AI로 성 베드로 대성당을 3D로 복제한 마이크로소프트와 아이코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