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코로나19 치료 광고 금지하는 페이스북

코로나19 치료 광고 금지하는 페이스북

세계 여러 국가로 확산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에 대해 많은 이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에 편승해 소셜 미디어에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악용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는데요. 때문에 페이스북이 코로나19(COVID-19) 관련 광고 규칙을 강화하고 일부는 광고를 금지시켰습니다.

페이스북은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보낸 회신에서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를 앞세워 한정 공급 또는 치료나 예방을 보장하는 등 조급함을 악용하는 광고를 금지하는 정책을 시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유사한 행동을 제한하는 시장과 같은 정책도 갖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미 모호한 주장을 확인하고 뉴스 피드에서 이를 제외하도록 팩트 체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 1월 말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사람들의 안전과 정보 유지‘라는 게시물을 통해 잘못된 정보한 유해한 콘텐츠를 제한한다고 발표했고 이번 조치는 그 연장선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은 검색창에 코로나19(또는 COVID-19)를 입력하면 신뢰성 높은 기관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결과를 먼저 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허위 정보를 공유했거나 공유하려는 사람에게 사실 확인을 위한 알림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유료 배지 프로그램 도입하는 메타
한국에서 개인정보처리 미동의시 서비스 중단 방침 철회한 메타
백신 미접종 직원에게 무급 휴가 예정인 인텔
‘메타’로 사명 변경한 페이스북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