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P40 프로 카메라 홍보 위해 또 DSLR 사진 썼다 걸린 화웨이

P40 프로 카메라 홍보 위해 또 DSLR 사진 썼다 걸린 화웨이

논란이 된 사진(이미지 출처 |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스마트폰이 발표될 때마다 카메라는 가장 중요한 덕목이 됐습니다.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인데요. 그러다보니 종종 DSLR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찍은 것처럼 마케팅에 활용하다가 덜미를 잡혀 창피를 당하기도 합니다.

화웨이는 이미 그렇게 조작한 사진을 썼던 전적을 가진 제조사인데요. 또 한번 DSLR 사진을 스마트폰 홍보에 활용했다가 또 사과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최근 화웨이는 웨이보에 스마트 폰으로 찍은 인상적인 사진이 담긴 영상으로 사진 콘테스트를 홍보하는 영상을 공개했는데, 이 영상 속 사진이 DSLR 카메라로 찍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에 따르면 이 웨이보 영상에 대해 처음으로 문제를 제기한 사람은 2018 아이폰 사진상에서 2위를 차지했던 후아펭 자오로, 그는 영상 속 사진이 눈에 익어 확인 결과 사진 작가 수 티에가 니콘 D850으로 찍은 사진이라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이 사실을 공개하자 화웨이는 웨이보에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라는 표식은 편집자가 잘못 붙인 것일 뿐, 원래 의도는 이용자가 사진을 많이 공유하도록 장려하려는 의도였다고 말했는데, 이 해명을 받아들일 이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중국 5G 통신 장비를 EU 회원국에서 배제하려는 유럽집행위원회
스마트 링을 탈부착하는 XR 안경 특허 출원한 화웨이
폴더블 노트북 ‘메이트북 폴드’ 공개 예고한 화웨이
엔비디아 H20 대체 가능한 어센드 920 AI 칩 만든 화웨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