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200도 수평 시야각의 VR 헤드셋 ‘파이맥스 리얼리티 12K QLED’ 공개

200도 수평 시야각의 VR 헤드셋 ‘파이맥스 리얼리티 12K QLED’ 공개

VR 헤드셋 제조사 파이맥스가 수평 시야각 200도를 가진 VR 헤드셋인 독립형 파이맥스 리얼리티 12K를 공개했습니다.

리얼리티 12K QLED는 미니 LED 백라이트와 양자점 레이어를 가진 Q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는데요.

눈당 5,620×2,720 픽셀과 200Hz 재생율을 가진 가진 두 개의 디스플레이로 초고해상도를 구현했습니다.

프레넬과 비구면 렌즈를 결합한 복합 렌즈 디자인으로 수평 200도의 시야각과 수직 135도의 넓은 시야각을 갖췄습니다.

토비(Tobii)와 제휴를 통해 눈 추적 기능을 구현한 덕분에 눈으로 보는 부분만 선명하게 처리하는 포비티드 렌더링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안쪽에 있는 카메라로 얼굴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내부 모터를 이용해 눈과 눈 사이 거리를 조정합니다.

파이맥스 리얼리티 12K QLED는 스냅드래곤 XR2로 작동하는 독립형 VR 헤드셋이지만, USB 또는 와이기그 무선으로 PC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독립형 모드로 쓰면 눈당 4K 해상도로 제한되고 수평 시야각도 150도로 줄어든다는군요.

파이맥스 리얼리티 12K QLED의 가격은 2천399달러이고 올해가 아는 2022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레티나 해상도 포함 최종 제원 발표한 파이맥스 크리스탈 슈퍼
미국 10대 4명 중 1명은 VR 헤드셋에서 게임을 즐긴다고 답해
하이엔드 PC VR 헤드셋 크리스탈 라이트와 크리스탈 슈퍼 공개한 파이맥스
스냅드래곤 XR2 탑재한 휴대 게임 콘솔 ‘포털 레트로’ 등장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