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이용량에 따라 확장하는 유료 트위터 API 구독 플랜을 공개한 뒤 마이크로소프트가 광고 플랜에서 트위터를 트위터를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 마케팅 센터는 “4월 25일부터 멀티 플랫폼이 포함된 스마트 캠페인은 더 이상 트위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일을 광고주에게 발송했습니다.
이 결정에 따라 광고주들은 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 마케팅 센터의 소셜 미디어 관리 도구를 통해 트위터 계정에 더 이상 접근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조치는 트위터가 API 유료화에 따른 기업용 구독료를 월 4만2천 달러(약 5천580만 원)로 책정하면서 내린 결정입니다.
한편, 트위터 API 유료화 조치 이후 인터콤과 미국립기상청도 기업 구독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는 등 기업 및 광고주 이탈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