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AI PC에 코파일럿 키가 필요하다고 말한 인텔

AI PC에 코파일럿 키가 필요하다고 말한 인텔

올해 초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키에 대해 인텔 PC 생태계 책임자가 필요한 요소임을 인정했습니다.

인텔 PC 생태계 책임자인 토드 르웰렌은 더버지와 인터뷰에서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코어 울트라, 코파일럿, 코파일럿 키에 대한 공통된 세부 정의를 가진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올초 AI 기능을 쓸 수 있는 윈도 PC를 위한 물리적인 코파일럿 키를 공식 발표했지만, 아직 이를 채택한 PC는 많지 않습니다.

흥미롭게도 윈도 코파일럿 같은 AI 기능을 쓸 수 있도록 기능 및 기준을 충족한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AI PC도 늘어나고 있지만, 표면적으로 AI PC로 명확하게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코파일럿 키는 AI PC를 소비자에게 이해시키는 마케팅 도구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 모두 AI PC 기준을 충족하는 PC에 이 키를 추가하길 바라는 듯보입니다.

이러한 바람에 따라 NPU 같은 AI 코어를 탑재한 PC들은 앞으로 코파일럿 키를 채택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2025년 지원 종료되는 윈도 10의 보안 업데이트 유료 정책 발표
윈도 제어판 공식 제거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실행 위한 AI PC 성능 제시한 인텔
30년 전 만든 디스크 포맷 UI를 윈도 11도 쓴다고 털어 놓은 전 MS 프로그래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