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디지털 게임 대여 및 완전 이전 개념 담은 닌텐도 가상 게임 카드 발표

디지털 게임 대여 및 완전 이전 개념 담은 닌텐도 가상 게임 카드 발표


닌텐도가 디지털로 전송된 게임을 다른 장치에 대여하거나 소유권을 옮길 수 있는 가상 게임 카드(Virtual Game Cards.)를 닌텐도 다이렉트 이벤트에서 발표했습니다.

가상 게임 카드는 디지털로 구매한 게임이라도 실제 미디어처럼 쓸 수 있도록 만든 새로운 개념으로 스위치 장치간 인증을 간소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 기능은 최대 8개의 기기를 한 집단으로 묶는 패밀리 그룹 안에서 게임을 이전하거나 대여할 수 있는 기술로 활용됩니다.

지금까지 디지털로 구매한 게임은 대여할 수 없었으나 패밀리 그룹에 묶인 스위치 장치가 동일 네트워크에 있으면 가상 게임 카드를 이용해 한 번에 하나의 게임을 대여하거나 이전할 수 있습니다.

가상 게임 카드를 활용한 게임 대여는 최대 14일 동안 대여받은 장치에서 즐길 수 있으나 빌려 준 장치에서는 그동안 즐길 수 없습니다.

게임 이전은 대여 기간을 없앤 것으로 이전된 장치로 게임의 소유 권한을 완전히 넘기는 것이어서 처음 게임을 설치한 장치에서 더 이상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가상 게임 카드는 곧 스위치 2를 발표한 이후 기존 스위치에서 구매했던 게임을 스위치 2로 옮기는 데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안드로이드를 비공개로 개발할 것이라는 주장 등장
시야각과 선명도 높인 소형 PC VR 헤드셋 ‘비욘드 2’ 공개
퀘스트 콘텐츠 누적 매출 20억 달러 넘긴 메타
초저전력 시선 추적 스타트업 애드호크 인수 준비하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