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군사용 XR 헤드셋 ‘이글아이’ 디자인 공개한 안두릴

군사용 XR 헤드셋 ‘이글아이’ 디자인 공개한 안두릴


오큘러스 창업자 팔머 러키가 세운 방산기업 안두릴이 군사용 XR 헤드셋인 이글아이(EagleEye)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안두릴의 이글아이는 주간 작전을 위한 AR과 야간 작전을 위한 패스스루 혼합 현실 등 작전에 따른 디스플레이 모듈을 쓰는 두 가지 형태로 공개됐습니다.

투명 AR 모듈은 두꺼운 선글라스 형태인 반면, 패스스루 혼합 현실 모듈은 오토바이 헬멧을 연상시키는 풀페이스 헤드셋 형태입니다.

안두릴은 두 가지 형태 모두 완전 방탄 보호 및 폭발파 완화 기능, 공간 음향, 무선 주파수 감지 기능을 갖췄고, 최소한 머리 상단, 측면, 후면을 덮는 오픈 페이스 헬멧 형태를 유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헤드셋은 안두릴의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인 래티스를 적용했고, 착용자가 보고 있는 방향과 지도, 후방 대원의 움직임, 표적에 대한 실시간 정보, 드론 요청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 데모도 공개했습니다.

지난 달 미 육군은 보병부대임무지휘체계(SBMC)를 위한 시제품 수백대 공급을 위해 안두릴에 1억5천900만 달러를 지급하기로 했지만, 당시 안두릴은 시제품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18A 공정 첫 코어 울트라 3 프로세서 공식 발표한 인텔
XBOX 게임 패스 가격 대폭 인상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알렉사+에 최적화한 스마트 디스플레이 ‘에코 쇼 8’과 ‘에코 쇼 11’ 발표
스냅드래곤 8 엘리트 5세대 공식 발표한 퀄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