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이란 이용자에게 스타링크 구독 무료화 한 스페이스X

이란 이용자에게 스타링크 구독 무료화 한 스페이스X


대규모 군중 시위로 인터넷이 차단된 이란 이용자들을 위해 저궤도 초고속 위성 통신 서비스인 스타링크 구독을 스페이스 X에서 무료로 제공 중이라고 나스넷이 밝혔습니다.

이란 통신 지원 단체인 나스넷(Nasnet)이 X에 “스타링크 팀 및 미국 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인 노력, 협상, 로비 끝에 혁명 지원을 위해 스타링크 무료 접속을 제공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더불어 단순히 장치를 켜기만 하면 된다면서 물리적 은폐를 잊지 말고, 스타링크 IP를 숨기며, 무선 네트워크 이름을 변경하라는 지침도 함께 게시했습니다.

위성 통신 서비스인 스타링크는 이란에서 공식적으로 서비스하지 않아 소유 자체가 불법임에도 약 10만 명의 이용자들이 검열을 우회해 스타링크를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이란 정부도 스타링크 장치 소유자 수색과 함께 군용 장비를 활용해 스타링크 접속을 차단하는 전파 방해 작업을 하면서 스타링크 패킷 손실률이 30%에서 80%까지 올라간 상황입니다.

넷블록스가 마스토돈에 공개한 그래프에 따르면 이란은 지금까지 외부로 통하는 모든 통신망을 차단한 상태로 1월 9일 이후 평소 접속 수준의 약 1%에 불과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