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xAI 인수 후 대규모 위성군 발사 계획 밝힌 스페이스X

xAI 인수 후 대규모 위성군 발사 계획 밝힌 스페이스X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미국 시간으로 월요일 오후, 인공지능 스타트업 xAI를 공식 인수를 발표하고 우주 인프라와 AI의 결합을 본격화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이번 인수의 핵심으로 지상의 냉각 시설과 에너지 공급 한계를 넘기 위해 ‘100만 기의 AI 위성 군집’ 건설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이 계획은 우주 공간에 거대 데이터 센터를 구축해 태양광 에너지를 직접 활용, AI 연산을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우주 기반의 초연결 컴퓨팅망을 형성할 전망입니다.

대규모 위성 투입을 위해 차세대 로켓 ‘스타십’을 동원하려는 스페이스X는 위성 간 잠재적 충돌 가능성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우주 상황 인식 시스템인 ‘ 스타게이즈(Stargaze)’ 를 배치할 계획입니다.

시장 전문가들은 이번 합병이 오는 6월로 예정된 스페이스X의 대규모 기업공개(IPO)를 앞둔 기업 가치 부양책이라고 분석합니다.

하지만 100만 기라는 유래 없는 위성 숫자로 인한 우주 쓰레기 문제와 궤도 혼잡에 대한 국제적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진공 상태에서의 서버 열 관리 등 기술적 난제가 산적해 있어, 실제 상용화 여부에 대해 학계의 회의적 시각도 존재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이란 이용자에게 스타링크 구독 무료화 한 스페이스X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