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이모지 및 작업표시줄 개선 담은 윈도 11 업데이트 실험 시작

이모지 및 작업표시줄 개선 담은 윈도 11 업데이트 실험 시작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모지 및 작업표시줄 기능을 개선한 윈도 11 업데이트(빌드 26100.7918 및 26200.7918)을 윈도 11 인사이더 미리보기 채널에 배포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문, 하프, 삽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새로운 아이콘이 포함된 ‘이모지 16.0’ 규격이 적용됐습니다.

더불어 작업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의 네트워크 아이콘을 눌러 즉시 연결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이를 실행하면 기본 브라우저를 통해 속도 측정을 합니다.

보안 위협 탐지를 돕는 ‘시스몬(Sysmon)’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이용자가 이를 활성화한 뒤 모니터링할 이벤트 필터링을 구성하면 시스템 이벤트 발생 때 캡처해 보안 앱 및 다양한 활용 사례를 만들도록 했습니다.

기존 이미지 형식 외에 .webp 확장자 파일을 데스크톱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고, 설정 앱의 카메라 메뉴에 하드웨어 좌우(Pan) 및 상하회전(Tilt)을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옵션을 넣었습니다.

시작 메뉴의 계정 메뉴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안 혜택 페이지로 즉시 이동하는 전용 링크를 배치하고, 파일 탐색기에서 ZIP 형식이 아닌 다른 압축 보관 폴더를 탐색할 때도 ‘모두 압축 풀기’ 옵션을 쓸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들은 오늘부터 윈도 11 인사이더 미리보기 채널을 통해 배포된 뒤 테스트를 거친 뒤 정식 배포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윈도 11에 작업 표시줄 이동 기능 재도입할 듯
6월 만료 앞두고 보안 부트 인증서 단계적 갱신 들어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1 보안 강화 위한 두 가지 정책 내놓은 마이크로소프트
앱스토어에서 제거되는 문서 스캔 앱 ‘마이크로소프트 렌즈’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