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마이크로소프트, x86 프로그램을 윈도 10 모바일에서 실행 준비?

마이크로소프트, x86 프로그램을 윈도 10 모바일에서 실행 준비?

인텔이나 AMD 프로세서로 작동하는 PC에 설치하는 윈도 10은 종전에 쓰던 윈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곧바로 실행할 수 있지만, ARM 프로세서에서 작동하는 윈도 10 모바일은 종전 PC용 프로그램과 호환되지 않아서 쓸 수 없는데요.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모바일에서 x86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계획 중인 듯합니다.

최근 ZDNet의 마이크로소프트 전문가 매리 조 폴리에 따르면 마이크로프트가 ARM64 기반의 하드웨어에서 x86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에뮬레이션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프로젝트 코발트(Project Cobalt)라는 이름으로 준비 중인 이 계획은 트위터리안 @h0x0d가 올린 CHPE의 라이브러리 안에 x86-on-ARM64라는 코드가 발견되면서 관심을 모았는데요. 매리 조 폴리는 ‘C’는 프로젝트 코발트, ‘HP’는 HP, E는 에뮬레이션을 의마하는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만약 ARM 기반 스마트폰에서 X86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윈도 컨티뉴엄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을 PC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용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HP는 엘리트 x3 스마트폰에서 HP 워크스페이스를 경유해 클라우드 기반 에뮬레이션으로 윈도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안에서 PC용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하는 것이 더 이상적이어서 좀더 지켜봐야 할 일인 듯 싶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윈도 10 정기 보안 패치 이후 프린팅 기능 작동 중단
일부 PC에 전송 시작한 윈도 10 5월 업데이트
윈도 10 2020 5월 업데이트 배포 시작
32비트 윈도 10 지원 단계적 중단하는 마이크로소프트

1 Response

  1. Pingback : 윈도 10의 x86 에뮬레이션, 루머가 아닌 사실로… – techG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