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첫인상 > [CES2017] 4월 출시할 포스트잇 프린터 ‘네모닉'(Nemonic)

[CES2017] 4월 출시할 포스트잇 프린터 ‘네모닉'(Nemonic)

nemonic_2프린터의 쓰임새가 점점 줄고 있지만, 그럼에도 일상에서 쓰기 위한 독특한 프린터는 계속 개발되고 있다. 망고스랩이 CES 언베일드에 출품한 네모닉도 얼핏 보면 작은 상자처럼 보이지만, 일상에서 자주 쓰는 포스트잇에 글자나 그림을 인쇄하는 듯한 재주를 가진 프린터다.

nemonic_1네모닉은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작성한 메모나 사진을 전송하면 작은 용지에 인쇄하는 프린터와 별반 달라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인쇄된 용지 뒷면의 한쪽 끝이 끈끈한 테이프로 되어 있어 포스트잇처럼 벽이나 사무실 파티션, 모니터에 붙일 수 있다.

nemonic_3네모닉의 핵심은 다름 아닌 용지. 잉크젯을 쓰는 것이 아니라 용지에 묻어 있는 특수 용액에 열을 가해 글자를 남기는 전사 방식으로 인쇄하는 데다 한쪽 끝 부분만 끈끈이 처리를 한 터라 일반 용지를 쓸 수 없다. 또한 열 전사 방식으로 인쇄한 프린트물이 쉽게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 용지에 코팅처리를 해 보존성을 높였다.

nemonic_4네모닉용 용지는 두루마리 휴지처럼 둥글게 말려 있기 때문에 인쇄할 수 있는 포스트잇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보인다. 실제로 짧은 메모를 인쇄해보니 출력 시간이 매우 짧고, 사진도 조금 긴 전송 시간만 빼면 출력은 순식간에 끝난다. 네모닉은 개발을 마친 상태로 4월에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CHiTSO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CES2017 다시보기] 계속되는 스마트워치의 답 찾기
[CES2017 다시보기] BMW가 제안하는 미래의 커넥티트 카란?
[CES2017 다시보기] 증강 현실, 아직 때가 아님을 말하다
[CES2017 다시보기] 맥북프로 단자 고민 줄인 하이퍼드라이브 썬더볼트 3 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