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2세대 360 서라운드 카메라 공개한 페이스북

2세대 360 서라운드 카메라 공개한 페이스북

facebook-surround-360_700페이스북이 하드웨어에 자주 손을 대는 기업은 아니지만, 지난 해에 가상 현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를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원반 모양에 17개의 카메라를 붙여 빈틈 없이 전방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지요. 하지만 지난 해 공개했던 제품은 개발자를 대상으로 판매해 일반인들이 이용할 수 없었는데요. 페이스북이 일반인들도 사서 쓸 수 있는 2세대 360 서라운드 카메라를 F8 행사에서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2세대 360 서라운드 카메라는 원반으로 나왔던 지난 해와 달리 구형으로 대형과 소형 두 가지 모델로 나뉘는데요. 대형 360 서라운드는 24개의 카메라, 소형은 6개를 넣어 X24, X6로 부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서라운드 카메라는 8K로 캡처하지만, 상하좌우 이동, 앞뒤와 좌우 회전 등 6 자유도(6-DOF, Degree Of Freedom)라는 도전 과제를 해결한 카메라입니다. VR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 이 카메라의 영상을 보면 앞뒤나 좌우로 이동하거나 고개를 돌리거나 숙이는 것처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볼 수 있는 것이죠. 이를 위해 페이스북은 모든 캡처를 4배로 오버 샘플링한 뒤 프레임마다 위치 추정 알고리즘을 적용해 영상을 처리합니다. 페이스북은 이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의 깊이를 측정하는 프로세서 후 비디오 편집을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이 카메라의 온라인 설계도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직접 하드웨어를 만들지 않고 완제품 제조사를 통해서 공급한다는 방침은 유지하는 것인데요. 어떤 회사가 페이스북의 카메라를 생산하고 판매할 지 결정되지 않았다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유료 배지 프로그램 도입하는 메타
‘메타’로 사명 변경한 페이스북
책임감 있는 메타버스 구축 위해 5천만 달러 투입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과 라이방이 협업한 스마트 선글래스 ‘라이방 스토리즈’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