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넥서스 5X와 6P는 퀄컴 apt-X 블루투스 스트리밍 불가능

넥서스 5X와 6P는 퀄컴 apt-X 블루투스 스트리밍 불가능

android_O_LDAC_big차기 안드로이드 O(안드로이드 8.0)은 고품질 블루투스 스트리밍을 위한 코덱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대부분은 소니 LDAC에 높은 관심을 보였지만, 퀄컴 apt-X와 apt-X HD도 포함됐습니다.

그런데 차기 안드로이드 O로 업그레이드를 해도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러한 블루투스 코덱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심지어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 5X와 6P도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안드로이드 폴리스가 안드로이드 이슈 트래커에서 찾아낸 정보에 따르면 구글 직원이 넥서스 5X와 6P에서 apt-X와 apt-X HD를 쓸 수 없음을 공식 확인했다고 밝혔는데요. 두 장치에서 지원하지 않는 이유는 명확하지 않지만, 어쨌든 지원되도록 해결할 계획이 없는 것만큼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구글이 현재 지원 계획이 없음을 밝힌 것과 별개로 몇 개월 뒤에 apt-X와 apt-X HD를 지원할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보기는 어려운데요. 앞서 지문 인식 제스처 역시 넥서스 6P는 쓸 수 없다고 했으나 구글은 몇 개월 뒤 넥서스 시리즈도 이 기능을 쓸 수 있도록 만들었거든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특정 모바일 장치를 추적할 수 있는 블루투스 취약성 확인
블루투스 카세트 플레이어 개발 위해 크라우드 펀드 모금 도전
부트루프 나타난 넥서스 6P 보상에 합의한 구글과 화웨이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 페어링 되는 구글 홈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