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워크스테이션 백팩 PC, Z VR 백팩 내놓는 HP

워크스테이션 백팩 PC, Z VR 백팩 내놓는 HP

hp_z_vr_backpack_700HP는 이미 게이밍 PC 브랜드 ‘오멘’의 이름을 붙인 VR용 백팩 PC를 내놓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다른 의미의 백팩 PC를 출시하는군요. HP가 시그라프에서 워크스테이션 백팩 PC인 ‘Z VR 백팩’을 선보였습니다.

Z VR 백팩은 배낭처럼 등에 짊어지는 컴퓨터로 이미 HP는 물론 MSI나 조텍 등에서 유사한 제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Z VR 백팩은 워크스테이션이기 때문에 게임용으로 활용했던 백팩 PC와 활용 목적이 다릅니다. HP는 Z VR 백팩을 군사 훈련이나 의료 공간에서 군인의 훈련이나 의사, 간호사의 교육을 돕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hp_z_vr_backpack_1Z VR 백팩은 인텔 코어 i7-7820HQ 및 엔비디아 쿼드로 P5200 GPU를 탑재했습니다.여기에 16GB 램을 얹었고 256GB SSD도 얹었는데요. 흥미로운 점은 VR 엔진으로 부르는 본체 부분을 분리해 그 상태로 PC로 쓸 수 있으며 마운팅 플레이트에 얹어서 백팩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점입니다.

Z VR 백팩의 수명은 1시간인데, 배터리 소모가 적은 작업을 하면 최대 1.5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VR 백팩 PC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다 쓴 배터리 중 하나를 교체하면 중단 없이 VR을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핫 스왑이 가능한 듀얼 배터리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정확한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2018년 개발자 버전 공개 예고한 오큘러스의 ‘프로젝트 산타크루즈’
독립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고’ 공개한 페이스북
가상 현실에서 설계하는 엔비디아 ‘홀로데크’ 얼리 액세스 시작
삼성의 혼합 현실용 헤드셋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