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워크스테이션 백팩 PC, Z VR 백팩 내놓는 HP

워크스테이션 백팩 PC, Z VR 백팩 내놓는 HP

hp_z_vr_backpack_700HP는 이미 게이밍 PC 브랜드 ‘오멘’의 이름을 붙인 VR용 백팩 PC를 내놓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다른 의미의 백팩 PC를 출시하는군요. HP가 시그라프에서 워크스테이션 백팩 PC인 ‘Z VR 백팩’을 선보였습니다.

Z VR 백팩은 배낭처럼 등에 짊어지는 컴퓨터로 이미 HP는 물론 MSI나 조텍 등에서 유사한 제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Z VR 백팩은 워크스테이션이기 때문에 게임용으로 활용했던 백팩 PC와 활용 목적이 다릅니다. HP는 Z VR 백팩을 군사 훈련이나 의료 공간에서 군인의 훈련이나 의사, 간호사의 교육을 돕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hp_z_vr_backpack_1Z VR 백팩은 인텔 코어 i7-7820HQ 및 엔비디아 쿼드로 P5200 GPU를 탑재했습니다.여기에 16GB 램을 얹었고 256GB SSD도 얹었는데요. 흥미로운 점은 VR 엔진으로 부르는 본체 부분을 분리해 그 상태로 PC로 쓸 수 있으며 마운팅 플레이트에 얹어서 백팩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점입니다.

Z VR 백팩의 수명은 1시간인데, 배터리 소모가 적은 작업을 하면 최대 1.5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VR 백팩 PC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다 쓴 배터리 중 하나를 교체하면 중단 없이 VR을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핫 스왑이 가능한 듀얼 배터리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정확한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가상 현실 위한 음성 비서 개발 중인 페이스북
표현력 높인 가상 현실 아바타 편집기 공개한 오큘러스
2023년 VR 및 AR 헤드셋의 상당한 성장을 예상한 IDC
5월에 공개될 VR 헤드셋, ‘밸브 인덱스’ 티저 등장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