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아마존 에코 쇼에서 유투브 서비스 중단한 구글

아마존 에코 쇼에서 유투브 서비스 중단한 구글

amazon_echo_show_1아마존 에코는 아마존의 지능형 비서 ‘알렉사’를 탑재했던 스피커인데요. 아마존은 스피커 외에도 알렉사를 탑재한 디스플레이 장치인 ‘에코 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에코 쇼는 테이블 태블릿과 스피커를 결합한 제품으로 그동안 음성으로만 전했던 정보를 화면을 통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좀더 직관적으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에코 쇼에서 볼 수 있던 일부 콘텐츠를 더 이상 볼 수 없게 될 것 같습니다. 문제는 그게 유투브라는 점인데요. 에코 쇼에서 유투브의 영상을 찾아 보여달라고 하면 구글에서 에코 쇼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나온다는군요.

이번 조치는 아마존과 구글 양쪽의 기술적 문제는 아닌 듯 보입니다. 아마존은 이를 차단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결국 구글이 차단을 결정한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왜 차단했는가 이유는 명백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구글은 에코 쇼에서 재생하는 유투브 콘텐츠의 경쟁력을 간파하고 아마존을 협상 테이블로 끌어내려는 게 아닌가 싶네요.

그 이전까지 에코 쇼에서 유투브의 동영상을 볼 수 있었는데요. 보통 요리 과정을 유투브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번 차단은 에코 쇼 이용자를 불편하게 만들 것 같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픽셀 3의 진짜 알맹이, ‘보안’
구글 픽셀 3와 픽셀 3 XL 발표, AI와 보안 강화
영상 통화 가능한 스마트 디스플레이 ‘포털’ 공개한 페이스북
구글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프로젝트 스트림’ 테스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