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넷플릭스에 최적화된 4K HDR TV 출시한 소니

넷플릭스에 최적화된 4K HDR TV 출시한 소니

세계적으로 넷플릭스 구독자가 늘어나면서 넷플릭스 앱을 곧바로 실행할 수 스마트TV가 다수 나오고 있는데요. 이제 넷플릭스에 최적화된 TV도 나오는 시대가 됐네요. 소니가 넷플릭스에 최적화된 브라비아 마스터 TV 두 가지를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공개된 소니 TV는 OLED TV인 AF9과 LCD TV인 ZF9으로 두 TV 모두 4K HDR TV 인데요. 이 두 가지 TV에는 넷플릭스의 이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넷플릭스 조정 모드(Netflix Calibrated Mode)라는 기능이 독점 제공됩니다.

넷플릭스 조정 모드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4K 및 HDR 콘텐츠, 일반 콘텐츠를 대상으로 가장 정확한 색상과 동적 명암비를 조정하는 디스플레이 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켜면 실제로 촬영된 수준의 화질과 프레임 보간 등으로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다큐멘터리를 볼 수 있어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영상을 볼 수 있다는군요.

확실히 넷플릭스 콘텐츠에 대한 좀더 정확한 표현을 할 수 있는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만, 안타깝게도 당분간 우리나라 이용자는 이 모드를 경험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소니 TV가 한국에 출시되지 않고 있으니까요.

참고로 소니 AF9은 55인치과 65인치, ZF9은 65인치와 75인치로 유럽에 출시될 예정으로 가격은 미정입니다. 두 제품은 모두 안드로이드 TV 플랫폼을 스마트 TV 플랫폼으로 채택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40주년 기념 워크맨 한정판 출시하는 소니 코리아
2020년 DSLR급 품질 스마트폰용 이미지 센서 출시 밝힌 소니
100년 이상 보존 가능 옵티컬 디스크 아카이브 3세대 발표
사진 작가용 모드 넣은 소니 엑스페리아 1 프로페셔널 에디션 등장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