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플랫폼 공개한 AMD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플랫폼 공개한 AMD

AMD가 CES 2019에서 노트북에 적용할 수 있는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플랫폼과 크롬북을 겨냥한 A 시리즈 프로세서를 공개했습니다.

차세대 AMD 라이젠 3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는 12nm 공정 기반으로 설계했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갖췄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PC 게임 환경 및 4K HDR 스트리밍 지원, 최대 10시간까지 영상을 볼 수 있는 배터리 시간을 제공하는데요. AMD는 라이젠 7 3700U 모바일 프로세서의 미디어 편집 속도에서 인텔 코어 i7-8550U 대비 최대 29% 더 높고, 라이젠 5 3500U 모바일 프로세서는 웹사이트 로딩 속도에서 인텔 코어 i5-8250U 대비 최대 14% 더 빠르다고 밝혔습니다.

크롬북을 위한 7세대 A 시리즈 프로세서는 끊어짐 없는 웹 브라우징부터 원활한 일상 작업, 소셜 미디어, 스트리밍, 웹 게임까지 이상적인 컴퓨팅 경험을 위한 처리 장치인데요. 이미 다수의 크롬북에 탑재되고 있는 인텔 펜티엄 N4200 및 셀러론 N3350 프로세서보다 웹 브라우징 및 웹 응용 프로그램 성능 측면에서 최대 23%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는군요.

AMD의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은 1분기부터 판매되는데요. 에이서, 에이수스, 델, HP, 화웨이, 레노버, 삼성 등 다양한 제조사를 통해 출시됩니다. A 시리즈 프로세서는 에이서 크롬북 315 및 HP 크롬북 14에 이미 탑재되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는군요. 노트북 시장에서도 AMD가 반격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Byoungho Park
글쓴이 | 박병호(Byoungho Park)

친절하고 싶은 기사&리뷰요정. 가끔씩 찾아옵니다.
bh@techg.kr
You may also like
인텔 및 AMD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 금지한 중국 정부
생성형 AI 워크로드 강화한 AMD 라이젠 8040 시리즈 발표
AMD CPU에서 암호 유출하는 젠블리드 버그 등장
휴대 게임기 맞춤형 프로세서 AMD 라이젠 Z1 및 Z1 익스트림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