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표현력 높인 가상 현실 아바타 편집기 공개한 오큘러스

표현력 높인 가상 현실 아바타 편집기 공개한 오큘러스

오큘러스 리프트나 오큘러스 고 이용자들은 가상 현실 안에서 자기를 표현하는 가상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데요. 오큘러스가 2016년 12월 아바타를 처음 공개한 이후 얼굴 모양이나 립스틱, 헤어 스타일, 액세서리 카탈로그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꾸밀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해 왔습니다. 하지만 아바타가 사람과 비슷해 보이더라도 생김새나 말하는 입모양은 일치하지 않았는데요. 오큘러스가 이러한 부분까지 개선한 가상 현실 아바타 편집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오큘러스의 개선된 아바타 편집기는 눈이나 입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해 가상 현실 안의 사람들이 게임을 하거나 채팅할 때 좀더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데요. 이를 테면 예전에는 ‘안녕하세요’라고 말할 때 그냥 입만 움직인 반면, 업데이트된 아바타 시스템은 안녕하세요를 말할 때의 입모양에 따라 입주변과 얼굴 전체의 근육 변화까지 반영했습니다.

오큘러스는 아바타의 표현에 이러한 시뮬레이션을 반영하는 설계가 매우 큰 과제였다고 밝혔는데요. 수십 명의 개발팀이 카메라 없이 사람을 보고 이야기하는 것을 실제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는군요.

새로운 아바타 편집기는 오큘러스 고와 오큘러스 리프트에서 곧바로 써볼 수 있는데요. 오큘러스는 기본 홈은 물론 조만간 포커 스타스 VR와 트라이브 XR DJ, 에픽 롤러코스터 같은 타사 앱에서 이 아바타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오큘러스 데이터로 페이스북 추천 및 광고 개선하는 페이스북
오큘러스 퀘스트로 PC용 VR 콘텐츠를 즐기는 오큘러스 링크 베타 개시
독립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 첫 느낌은…
기어 VR의 사망 확인해 준 오큘러스 CTO 존 카맥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