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 Q에 PC처럼 쓰는 데스크톱 모드 넣은 구글

안드로이드 Q에 PC처럼 쓰는 데스크톱 모드 넣은 구글

일부 스마트폰은 USB로 더 큰 화면에 연결하면 스마트폰 화면이 아니라 큰 화면에 맞는 데스크톱 모드를 실행하는데요. 구글도 이러한 디스플레이 환경에 맞게 운영체제 모드를 바꾸는 안드로이드 컨티뉴엄을 실험했던 적이 있는데, 안드로이드 Q에서 이러한 모드를 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이 개발자 행사인 구글 I/O에서 안드로이드 Q에 데스크톱 모드를 지원한다고 알렸기 때문이죠.

안드로이드 Q의 데스크톱 모드는 평상시 스마트폰을 쓰다가 모니터나 TV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그 화면에 맞춰 해상도는 물론 앱을 띄우는 것인데요. 즉,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쓰다가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연결하면 마치 윈도에 띄운 크롬 브라우저처럼 두 번째 브라우저를 실행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구글은 멀티 디스플레이에서 작동할 수 있는 앱을 만들 수 있는 개발 환경을 공식 제공하는데요. 데스크톱 모드에 맞게 앱이 실행될 수 있는 인스턴스를 추가하고 강제 데스크톱 모드를 활용해 보조 화면에서 앱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습니다.

픽셀을 갖고 있는 개발자는 개발자 설정을 통해 이 기능을 미리 쓸 수 있는데요. 모든 개발자가 이 모드를 지원할지 여부는 불분명하지만, 적어도 스마트폰을 PC처럼 큰 화면에서 쓰기를 원하는 이용자 입장에서 반가운 일이 될 것 같네요.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출시 지연되는 안드로이드 11
아이폰 7에 안드로이드 설치하는 작업 도구 등장
안드로이드 커널 수정으로 삼성에 보안 위협 경고한 구글 프로젝트 제로
실수로 안드로이드 11 미리보기 페이지 열었던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