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기묘한 이야기 시즌 3 위해 윈도 1.11 앱 내놓은 마이크로소프트

기묘한 이야기 시즌 3 위해 윈도 1.11 앱 내놓은 마이크로소프트

지난 주 마이크로소프트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흥미로운 티저를 내보냈는데요. 새로운 윈도 계정을 열고 새로운 윈도 1.0에 대한 소식을 전했던 것입니다. 이 소식이 나온 뒤로 윈도 10을 대체하는 윈도를 공개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넷플릭스의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 시즌 3를 위한 티저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궁금증을 더했습니다.

결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소문의 실체를 공개했는데요. 지난 주에 있었던 티저가 1985년을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의 기묘한 이야기 시즌 3의 프로모션을 위한 것으로 당시 분위기를 재현하기 위해서 함께 작업한 것이라는 것을 알리는 공식 웹사이트를 연 것입니다.

넷플릭스가 1985년 배경의 기묘한 이야기 시즌 3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프로모션하는 이유는 윈도 1.0을 공개한 시점이 1985년 11월 20일이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단순히 티저로 끝난 것이 아니라 실제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 1.11을 앱으로 만들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공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버전을 1.11로 올린 것은 과거 윈도 1.0 버전이 아니라 과거에 존재하지 않는 버전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 1.11 앱을 실행하면 과거 볼록한 브라운관 모니터에서 윈도를 실행하는 것 같은 효과가 연줄되고 파일 트리나 페인터 같은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거치면서 중간중간 기묘한 이야기의 장면이 조금씩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쯤되면 윈도 1.11은 기묘한 이야기를 위한 기묘한 윈도우쯤 될 것 같네요.

이 앱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지만, 안타깝게도 윈도 1.11 앱은 한국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는데요. 단, 설정->시간 및 언어 -> 지역 -> 국가 및 지역을 미국으로 설정하면 해당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블루스크린은 볼 수 없다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듀얼 스크린 PC 시대 여는 윈도 10X
서피스 듀오 스마트폰으로 모바일로 복귀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듀얼 스크린 PC,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네오 공개
마이크로소프트, ARM 기반 서피스 프로 X 발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