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길거리에서 5달러 주고 얼굴 데이터를 수집 중인 구글

길거리에서 5달러 주고 얼굴 데이터를 수집 중인 구글

제품을 만드는 기업들이 이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구글은 은밀한 방법보다 직접적인 수단을 동원하는 모양입니다.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구글이 새로운 기능 수행에 필요한 이용자의 얼굴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서 5달러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했다는군요.

이 보도에 따르면 뉴욕의 한 공원에 앉아 있던 사람에게 구글 직원이 다가와 차세대 안면 인식폰 잠금 해제를 개선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고 말했다는데요. 제안을 수락하자 큰 케이스에 있는 폰으로 얼굴을 스캔한 뒤 아마존이나 스타벅스 5달러 선불 쿠폰 중 하나를 제공했다는군요.

구글이 얼굴 데이터를 모으면서 차세대 한면 인식폰의 잠금 해제를 위한 것이라고 밝힌 대목이 흥미로운데요. 구글이 다음 선보일 픽셀 4에서 개선된 안면 인식 기능을 넣는게 아닌가 추측됩니다. 구글도 안드로이드에 안면 인식 잠금 해제 기능을 갖고 있기는 하지만 애플의 페이스ID 만큼 정확도나 보안성이 높지는 않은 데요. 이번에 수집한 얼굴 데이터를 이용해 정확도와 보안, 속도에서 개선된 잠금 인식과 아울러 생체 인식을 개선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구글 GMS 없는 메이트 30 시리즈에 HMS로 대체한 화웨이
구글 어시스턴트에 새로운 한국어 음성 추가
구글 헬스 팀에 공식 합류한 딥마인드 스트림
사업자용 동글형 안드로이드 TV 선보인 구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