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눈을 감은 상태에서 잠금 해제되는 구글 픽셀 4

눈을 감은 상태에서 잠금 해제되는 구글 픽셀 4

구글은 지난 15일 메이드 바이 구글 이벤트를 통해 픽셀 4과 픽셀 4 XL을 공개했는데요. 픽셀 4는 이전 지문으로 잠금 해제 및 생체 인증을 했던 픽셀 시리즈와 다르게 애플처럼 얼굴 인식으로 지문의 역할을 대체합니다. 그런데 눈을 감은 상태에서 잠금 해제가 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구글은 얼굴 인식의 정확도와 속도가 높이기 위해 전파를 이용한 모션 센스라는 기술을 이용하는데요. 이를 이용한 구글 얼굴 인식 속도는 카메라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빠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눈을 감은 채로 얼굴 인식을 해도 잠금이 해제되는 중대한 문제가 나타났다고 영국 BBC가 보도했습니다. 눈을 뜨지 않은 상태에서 얼굴 잠금 해제는 매우 위험한 보안 위협인데요. 눈을 감은 상태에서 픽셀 4의 잠금이 해제되면 잠을 자는 동안 다른 사람이 내 스마트폰을 훔쳐 보거나 다른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도 아이폰 X 이후 얼굴 인식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애플은 눈을 뜬 상태에서 잠금을 해제하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하지만 픽셀 4는 눈을 뜬 상태에서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는 옵션이 전혀 없다는군요.

구글은 마스크나 사진으로 얼굴 잠금 해제는 할 수 없다면서도 시간을 갖고 얼굴 잠금 해제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더 작은 화면 가진 세 번째 구글 픽셀 9 모델 등장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보증 끝난 픽셀 워치에 수리 대신 제품 할인 제공하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