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전한 얼굴 잠금 해제 위해 눈 감지 기능 넣겠다는 구글

안전한 얼굴 잠금 해제 위해 눈 감지 기능 넣겠다는 구글

구글은 10월 15일 픽셀 4와 픽셀 4 XL을 공식 발표했는데요. 하지만 픽셀 4는 발표된 직후 얼굴 인식과 관련해 보안 논란에 휩쌓였습니다. 얼굴을 인식하는 속도와 정확도는 매우 높지만, 눈을 감은 상태에서도 얼굴 인식이 됐기 때문이었죠.

이는 매우 심각한 보안 위협이 될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자고 있는 동안 다른 사람이 픽셀 4를 얼굴에 대고 잠금 해제를 한 뒤 정보를 훔치거나 금융 앱 등을 악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 제기 직후 구글은 핀이나 비밀번호를 이용할 것을 해결책이라고 이야기했는데요. 이러한 구글 태도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자 결국 구글이 눈을 감지하는 잠금 해제 기능을 넣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구글은 이번 주에 배송될 픽셀 4에 해당 기능을 적용하지는 못할 듯합니다. 구글은 ‘사용자가 전화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 눈을 뜨도록 요구하는 옵션을 개발 중이며 앞으로 몇 달 안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 될 것’이라고 더 버지를 통해 밝혔는데요. 아마도 안정성에 대한 테스트를 거쳐야 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거나 눈 감지 옵션이 추가될 때까지 이용자들은 당분간 핀 번호나 비밀 번호를 활용하는 편이 더 안전할 듯 하네요.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위성 통신 가능 모뎀 탑재하는 구글 픽셀 9
고가 스마트폰만 ‘방전된 내 장치 찾기’ 기능 제공하려는 구글
데이터센터용 자체 설계 CPU ‘액시온’ 개발한 구글
며칠 안에 ‘내 장치 찾기’ 네트워크 확장 예고한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