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QLED 탑재 갤럭시 북 플렉스, 갤럭시 북 이온 발표한 삼성

QLED 탑재 갤럭시 북 플렉스, 갤럭시 북 이온 발표한 삼성

삼성 갤럭시 북 플렉스

삼성이 QLED를 탑재한 투인원 갤럭시 북 플렉스와 노트북형 제품인 갤럭시 북 이온을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9(SDC 2019)에서 발표했습니다. 두 제품은 모두 인텔의 프로젝트 아테나 인증 프로그램을 완료해 응답성과 고효율 배터리를 특징으로 앞세우고 있습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는 화면을 360도 돌려 접을 수 있는 요가 스타일의 투인원 노트북인데요. 화면을 열면 노트북으로 쓸 수 있고, 뒤집어 접으면 태블릿으로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터치 스크린과 함께 S펜을 지원해 스케치를 하거나 정교한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요. S펜은 갤럭시 노트 10처럼 제스처 컨트롤을 지원해 파워포인트 같은 프레젠이션에서 슬라이드를 넘기거나 원격으로 비디오 영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트북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기반 펜 커뮤니티인 펜업 커뮤니티에 접속할 수 있다는군요.

갤럭시 북 플렉스는 1920×1080 픽셀의 13.3인치 또는 15.6인치 QLED 디스플레이에 아이스레이크 기반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16GB 램, 최대 1TB SSD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GPU는 13.3인치 모델은 내장형, 15.6인치에 엔비디아 MX250을 각각 탑재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북 이온

지문 보안을 싣고 있어 윈도 헬로를 쓸 수 있고 와이파이 6를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69.7Wh이고 노트북 터치 패드에 모바일 장치를 올려 놓으면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는 파워 쉐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북 이온은 덮개를 여는 노트북 형태의 제품으로 초경량 마그네슘 재질로 본체를 구성해는데요. 13.3인치 모델의 최대 두께는 14.9mm, 무게는 1kg 미만입니다.

화면 구성은 갤럭시 북 플렉스처럼 13.3인치와 15.6인치로 구성되어 있고 픽셀수는 동일합니다. 프로세서는 코멧 레이크 기반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채택했고, GPU 구성과 램, 저장 장치도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15.6인치 모델은 SSD 확장 슬롯이 하나 더 있어 추가로 저장 공간을 늘릴 수 있다는군요.

지문 센서나 모바일 장치 무선 충전 기능 등 부가 기능은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같지만, S펜은 없습니다. 두 제품 모두 12월부터 일부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됩니다.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4월 스마트폰 출하량 조사에서 삼성 추월한 화웨이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 렌더링 유출
1분기 손목형 웨어러블 시장 점유율에서 화웨이가 삼성 앞질러
심전도(ECG)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허가 받은 삼성전자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