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카카오 서비스 선탑재 스마트폰 ‘스테이지 5G’ 내놓은 카카오

카카오 서비스 선탑재 스마트폰 ‘스테이지 5G’ 내놓은 카카오

카카오의 자회사 스테이지파이브가 카카오 서비스 앱을 선탑재한 스마트폰, ‘스테이지 5G'(Stage 5G)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테이지 5G는 지난 MWC 19에서 공개했던 ZTE 엑손 10 5G를 기반으로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를 얹은 스마트폰인데요. 이 스마트폰에는 카카오 페이지를 비롯해 카카오 게임, 카카오 T, 카카오 페이가 기본 설치되어 있고, 잠금 화면에서 해당 앱의 바로 가기가 제공됩니다.

스테이지 5G는 2,340×1,080 픽셀의 6.47인치 AMOLED를 싣고 있는데요. 화면 상단에 하나의 카메라 부분만 홈이 있는 물방울 노치 디자인이어서 화면을 최대화 했습니다. 여기에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5G 지원을 위한 모뎀, 6GB 램과 128GB 저장 공간 등 기본 제원을 갖췄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4,800만 화소 표준, 2,000만 화소 광각, 800만 화소 망원으로 구성했고, 전면은 2,000만 화소 카메라 1개만 넣었는데요. 피사체를 빠르게 추적하고 자동 인식하는 기능 및 야간 촬영을 위한 나이트샷 기능으로 촬영 품질을 높였습니다.

배터리는 4,000mAh에 퀄컴 퀵 차지 지원해 빠른 충전을 할 수 있고, 화면 아래에 지문 센서가 있어 화면 하단 부에 손가락을 대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DTS:X 울트라 및 하이파이 오디오를 지원하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P입니다.

스테이지 파이브는 스테이지 5G 구매자에게 카카오 게임즈와 카카오 페이지 쿠폰 3가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는데요. 출고가는 81만원으로 현재 국내에 출시된 5G 스마트폰 가운데 싼 축에 속합니다. 어쨌거나 카카오 서비스가 얼마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무척 궁금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카카오, 공유와 개방 앞세운 모바일 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 출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