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오큘러스 퀘스트 전용 보조 배터리 등장

오큘러스 퀘스트 전용 보조 배터리 등장

오큘러스 퀘스트는 PC 없이 6 자유도를 구현하는 무선 VR 헤드셋인데요. 처리 장치와 디스플레이, 그리고 배터리를 내장해 연결선 없이 자유롭게 VR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이 없는 대신 배터리를 쓰기 때문에 제한된 시간 동안만 VR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내장 배터리로 2시간 정도 쓸 수 있기 때문에 좀더 오래 VR을 즐기려는 이들에겐 짧은 작동 시간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결국 오큘러스 퀘스트에 추가 배터리를 달아야 하는데요. 이를 위한 보조 배터리인 VR 파워를 리버프 리얼리티가 곧 출시할 예정입니다.

VR 파워는 오큘러스 퀘스트의 헤드 스트랩 뒤쪽에 추가 장착하는 형태로 출시되는데요. 이를 위한 고정 클립과 전용 케이블을 포함하고 있는데, 한번 충전으로 최대 8시간까지 오큘러스 퀘스트를 쓸 수 있다는군요.

그런데 배터리 작동 시간만 늘리는 게 아니라 오큘러스 퀘스트의 무게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사실 오큘러스 퀘스트는 모든 부품이 들어 있는 헤드셋 앞쪽이 무겁기 때문에 오래 쓸 때는 얼굴에 닿는 부분에 대한 압박이 강합니다. 그런데 VR 파워 배터리 팩은 뒤쪽 헤드 스트랩에 장착하므로 앞쪽으로 헤드셋이 쏠리는 것을 막아준다는군요.

출시는 2020년 1월 10일로 예정되어 있고 현재 웹사이트에서 사전 주문을 받는 중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출시 1년 만에 1억 달러 콘텐츠 소비 확인한 오큘러스 퀘스트
USB 2.0 규격 케이블도 작동하는 오큘러스 링크
디지털 행사로 열릴 오큘러스 커넥트 7
100만 달러 매출 올린 오큘러스 퀘스트 타이틀 20개로 증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