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서피스 듀오 위한 듀얼 스크린 프리뷰 SDK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듀오 위한 듀얼 스크린 프리뷰 SDK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해 두 개의 화면을 가진 듀얼 스크린 모바일 장치인 ‘서피스 듀오’를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당시 발표했던 서피스 듀오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고 있었는데요. 기존 안드로이드에서 지원하고 있는 형태는 아니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이에 대비하기 위한 사전 체험용 개발 도구를 공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서피스 듀오를 위한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은 서피스 듀오 장치의 경첩 각도 센서 및 새로운 장치 기능을 가진 이중 화면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기본 자바 API와 실제 장치 없이 기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통합해 서피스 듀오 이미지 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듀얼 스크린 앱 개발자를 돕기 위해 2월 11일 마이크로소프트 365 개발자의 날을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듀얼 스크린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SDK 및 에뮬레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고 크로스 플랫폼 도구 및 언어 사용과 듀얼스크린 장치 앱 설계 및 웹에서 듀얼 스크린 경험을 구축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공개된 서피스 듀오용 개발자용 사전 체험 개발 키트 외에도 향후 윈도 10X 기반의 듀얼 스크린 PC에서도 쓸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한 개발자 시험판도 몇 주 안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차기 서피스 스마트폰에 듀얼 스크린 대신 폴더블 선택할 수도
일부 서피스 듀오에서 USB 단자 부분에 균열 발생
잠금 해제 가능한 부트 로더 채택한 서피스 듀오
공식 발표와 함께 사전 주문 시작한 서피스 듀오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