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iOS용 줌 앱에서 페이스북으로 데이터 전송 기능 제거

iOS용 줌 앱에서 페이스북으로 데이터 전송 기능 제거

줌은 화상 회의와 화상 강의를 위한 원격 도구로 앱 설치 없이 링크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회의나 강의에 참여할 수 있어 최근 코로나19로 원격 작업을 해야 하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종종 보안 문제나 데이터 관리에 대한 말썽이 종종 일어나고 있는데요. 며칠 전부터 iOS용 줌 앱으로 인해 조금 시끄러웠습니다. iOS용 줌 앱이 이용자 동의 없이 데이터를 페이스북으로 전송했기 때문입니다.

이는 페이스북의 SDK를 이용한 쉬운 로그인을 제공하면서 벌어진 일로 iOS 사용자가 페이스북을 유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줌 앱은 페이스북 그래프 API로 자동으로 연결되어 데이터를 전송한 것입니다. 이러한 데이터 공유에 대해 줌은 사용자에게 정보를 알리지도 않았습니다.

이에 줌은 iOS 앱을 업데이트하며 문제가 제기된 데이터 수집에 쓰인 페이스북 SDK를 제거했습니다. 줌은 개인 정보 전송은 없다고 말하면서도 모바일 운영체제 유형 및 버전, 장치 시간대, 장치 모델 및 이동 통신사, 화면 크기, 프로세서 같은 사용자 장치 데이터가 전송된 것으로 확인했으며, 이번 상황에 대해 사과하고 사용자 데이터 보호에 더욱 신경 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무료 사용자에게 종단 간 암호화 제외하는 줌
윈도 자격 증명을 훔칠 수 있는 줌 취약점 등장
은밀하게 설치해 맥 보안 위협한 줌의 웹 서버를 제거한 애플
맥의 카메라 탈취 및 스파이웨어 공격에 취약성 만든 줌 앱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