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 트래픽 증가 확인한 아카마이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 트래픽 증가 확인한 아카마이

아카마이는 전 세계에 23만 대 이상의 서버를 분산 배치해 특정 서버로 트래픽이 몰리지 않도록 분산 컴퓨팅 및 클라우드 컴퓨팅을 전문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세계 트래픽의 20%가 아카마이 서버망을 통해 처리되고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트래픽 증감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카마이가 코로나19 이후 트래픽 관측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아카마이에 따르면 지난 2월 말부터 3월 말까지 한달 동안 월 트래픽 추이를 살펴본 결과 종전 대비 30% 월 트래픽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반적으로 3% 정도의 트래픽 증가가 있었던 이전과 비교해 무려 10배나 증가한 것입니다.

특히 한국을 비롯해 중국과 일본, 이탈리아 등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영향을 받은 국가들은 지난 2월 전 세계 다른 나라들보다 트래픽이 평균 25% 높았습니다. 피크 트래픽은 2020년 3월 167Tbs로 2019년 3월 82Tbps에서 2배 이상 증가했다는군요.

여기에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이 가파른 이탈리아는 기업의 원격 업무 관련 트래픽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아카마이의 분산 처리로 인해 데스크톱 및 모바일의 로딩 속도는 11% 빨라졌다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백신 미접종 직원에게 무급 휴가 예정인 인텔
캠퍼스 복귀 직원의 백신 접종 의무화 계획 밝힌 구글
iOS 13.7 베타에 코로나19 노출 알림 API 통합
16개 국가에서 구글 애플 API 기반 코로나19 추적 앱 개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