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중국산 앱만 삭제하는 앱 제거한 구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중국산 앱만 삭제하는 앱 제거한 구글

얼마 전 중국 앱만 찾아내 삭제하는 ‘중국 앱 제거(Remove China App)’라는 앱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됐습니다. 이 앱은 OneTouch AppLabs 라는 인도 스타트업이 개발한 것으로 지난 5월에 출시해 500만 다운로드 이상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구글이 이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삭제했다고 테크크런치가 소식을 전했습니다. 구글은 해당 앱이 타사 앱을 제거하거나 사용 중지하도록 권장하는 것 같은 기만적 행동을 금지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책을 위반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앱의 다운로드가 이토록 많았던 이유는 대부분 인도에서 다운로드를 했기 때문입니다. 최근 히말라야 지역에서 인도과 중국 사이의 군사 충돌로 긴장이 높아지자 인도 이용자들의 반중국 정서로 인해 이 앱의 사용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앱은 삭제 전까지 18만 개의 리뷰가 등록됐고 5점 만점에 4.9점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고 중국 앱을 찾아내는 방법이나 정확성도 보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도의 많은 이용자들이 이 앱에 지지를 보낸 것은 현재 상황에 대한 인도의 분위기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안드로이드 11의 주요 기능 미리보기
중급형 5G 스마트폰 위한 스냅드래곤 690 발표한 퀄컴
타이거레이크에 멀웨어 방지 기능 추가한 인텔
윈도 10 정기 보안 패치 이후 프린팅 기능 작동 중단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