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중국산 앱만 삭제하는 앱 제거한 구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중국산 앱만 삭제하는 앱 제거한 구글

얼마 전 중국 앱만 찾아내 삭제하는 ‘중국 앱 제거(Remove China App)’라는 앱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됐습니다. 이 앱은 OneTouch AppLabs 라는 인도 스타트업이 개발한 것으로 지난 5월에 출시해 500만 다운로드 이상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구글이 이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삭제했다고 테크크런치가 소식을 전했습니다. 구글은 해당 앱이 타사 앱을 제거하거나 사용 중지하도록 권장하는 것 같은 기만적 행동을 금지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책을 위반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앱의 다운로드가 이토록 많았던 이유는 대부분 인도에서 다운로드를 했기 때문입니다. 최근 히말라야 지역에서 인도과 중국 사이의 군사 충돌로 긴장이 높아지자 인도 이용자들의 반중국 정서로 인해 이 앱의 사용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앱은 삭제 전까지 18만 개의 리뷰가 등록됐고 5점 만점에 4.9점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고 중국 앱을 찾아내는 방법이나 정확성도 보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도의 많은 이용자들이 이 앱에 지지를 보낸 것은 현재 상황에 대한 인도의 분위기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