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크롬OS에서 스팀 게임 실행 준비하는 구글

크롬OS에서 스팀 게임 실행 준비하는 구글

크롬OS는 웹 애플리케이션 실행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연계한 오픈소스 운영체제로 출발했습니다. 문제는 기존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이 부족한 탓에 대중성보다 교육이나 기업 시장에 특화된 크롬 장치에 탑재되어 왔다는 점입니다.

특히 게임은 크롬OS에서 거의 실행할 수 없었는데요. 구글과 스팀이 크롬OS에서 스팀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구글은 이미 크롬OS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태디아라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지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수많은 게이머들이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고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스팀의 지원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에 구글은 스팀의 리눅스 버전을 실행할 수 있도록 크롬OS의 가상 머신을 데비안 기반 크로스티니(Crostini) 대신 우분투 기반 ‘보릴리스'(Borealis)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가상 머신이 나오면 우분투 기반에서 작동하는 리눅스판 스팀을 실행할 수 있고 윈도용으로 제작된 게임을 리눅스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호환성 계층은 프로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이에 대한 지원 여부에 대해 명확히 밝히진 않고 있습니다. 다만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크롬북이 출시될 때 이 기능을 선보일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하프라이프 알릭스 위한 커뮤니티 모드 제작 지원하는 밸브
크롬 OS 태블릿 ‘아이디어패드 듀엣’ 발표한 레노버
맥OS 지원 종료한 스팀VR
밸브 스팀을 크롬 OS로 포팅하려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