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독일 모바일 eID 저장하는 갤럭시 S20

독일 모바일 eID 저장하는 갤럭시 S20

독일은 정부 프로세스의 디지털화 과정에서 안전한 전자 식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암호화 프로토콜을 적용한 칩을 담은 eID(전자신분증)를 신분증 형태로 발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독일은 eID 신분증에 기록된 정보를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는 모바일 eID를 추진해 왔는데, 독일에 출시한 갤럭시 S20 시리즈가 모바일 eID를 저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보안 기준을 충족했다고 삼성전자가 보도자료를 냈습니다.

독일에 출시한 갤럭시 S20 시리즈는 독일의 모바일 eID를 위한 보안 칩셋으로 탈래스에서 개발한 커넥티드 eSE(Connected embedded Secure Element) 솔루션을 적용했습니다.

이 칩은 eSIM을 결합한 단일 칩으로 확인됐는데, 독일의 갤럭시 S20 시리즈는 나노심 2개 또는 나노심 1개+eSIM으로 작동하는 듀얼 심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 S20 시리즈 역시 eSE 칩을 탑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다만 탈래스의 eSIM+eSE 단일칩이 적용되어 있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는데요. 해당 칩에 들어갔다면 국내 갤럭시 S20 시리즈는 e심까지 쓰는 듀얼 심 기능을 막은 것이 아닌지 의문이 드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플래그십 성능에 가격 낮춘 갤럭시 S20 FE 발표한 삼성전자
갤럭시 S20+ BTS 에디션 7월 9일 출시
아이폰 e심으로 구글 파이 활성화 가능할 듯
100배 줌 갤럭시 S20 울트라 및 갤럭시 S20 시리즈 공식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