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 레고 세대를 겨냥한 미니 PC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 레고 세대를 겨냥한 미니 PC

Micro-Lego-Computer-2

↑ 레고로 만든 미니 PC (사진 출처: 토탈긱톰)

거실이나 사무실에서 쓰려는데 공간도 많이 잡아먹고 여러 가닥의 케이블로 흉물스러운 데스크탑 PC을 찾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더구나 손바닥만 한 작은 크기에도 충분한 성능을 지닌 데다 원하는 대로 램이나 저장 공간을 추가로 넣을 수 있는 미니 PC는 데스크톱 PC의 자리를 넘볼만하다. 그런데 미니 PC의 업그레이드는 쉽지 않다. 내부에 부품을 넣을 공간이 제한되어 있어서다. 이런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실제 레고 블록처럼 쌓아올릴 수 있는 케이스가 등장했다.

Micro-Lego-Computer-3

↑ 레고로 만든 미니 PC (사진 출처: 토탈긱톰)

그동안 진짜 레고 블록을 쌓아서 PC 케이스로 쓰는 것과 달리 최근 599달러에 내놓은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Micro Lego Computer)는 그 자체가 레고 블록이다. 일찍이 미니 레고 컴퓨터(Mini Lego Computer)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던 Mike Schropp가 내놓은 것으로 레고 컴퓨터에 대한 그의 노하우를 담은 최신 버전인 셈이다. 

Micro-Lego-Computer-4

↑ 레고로 만든 미니 PC (사진 출처: 토탈긱톰)

Mike Schropp가 만든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는 5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를 넣은 인텔 NUC 키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4GB 램, 128GB 용량의 SSD를 넣었고 802.11ac 무선랜, 블루투스 4.0 모듈을 담았다. 물론 옵션으로 코어 i5, 코어 i7 프로세서를 고를 수 있고, 램은 최대 16GB까지 넓힐 수 있으며, 스토리지도 별도로 추가할 수 있다. 인텔 NUC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팬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는 플라스틱 케이스가 열로 녹아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저소음 팬을 넣었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케이스에 통풍구를 마련해뒀다.

Micro-Lego-Computer-5

↑ 레고로 만든 미니 PC (사진 출처: 토탈긱톰)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는 단순히 레고 블록 형태의 케이스에서 그치지 않는다. 블록을 쌓아올려 내가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는 레고처럼 카드 리더기나 하드디스크 등을 레고 블록으로 만들어 쌓아올릴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어떻게 레고 블록에 NUC 키트를 넣었고 카드 리더기와 하드 드라이버를 블록으로 연결하는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토탈긱돔

최재영
글쓴이 | 최재영 기자

날로 드리는 최신소식과 알짜팁
jy@techg.kr
You may also like
브릭소, 레고 블록처럼 꽂았는데 작동하네?
인텔, NUC 개념의 스컬 캐년 발표… 고성능 미니 PC 시장 도전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