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집보다 빠른 무선 랜을 차 안에서! 화웨이 카파이 출시

집보다 빠른 무선 랜을 차 안에서! 화웨이 카파이 출시

스마트 기기가 대중화 되면서 생활 곳곳에서 ‘무선 랜'(Wi-Fi) 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물론 이동통신사 등이 제공하는 공용 와이파이 존이 존재하지만 워낙 불안정해 이를 믿고 쓰기보다 개인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대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났다. KT ‘에그’나 SKT ‘T포켓파이’ 같은 휴대용 무선 랜 장치들이 이러한 이용자의 욕구를 충족하며 좋은 반응을 끌어낸 데 이어 이번에는 화웨이가 틈새 시장 공략에 나섰다.

↑화웨이 카파이

화웨이 코리아는 차량용 모바일 무선 랜 공유 장치인 ‘화웨이 카파이(Huawei CarFi)’를 16일부터 LG유플러스를 통해 국내에 출시한다. 화웨이 카파이는 유선 인터넷으로 연결할 수 없는 자동차 안에서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는 핫스팟 장치로 4G LTE를 지원해 최대 150Mbps의 속도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대 10명의 탑승자들이 자유롭게 인터넷에 접속하고 동영상, 음악, 영화 감상 등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하는 특징을 지녔다. 
조작 방식도 간단하다. 복잡한 배선을 연결해 설치할 필요 없이 차량용 시가잭이나 충전기를 갖추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에 거부감이 있는 이들도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전원 버튼을 길게 한 번 누르면 곧바로 작동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방식을 도입했고, 화웨이 하이링크(Huawei Hilink) 앱을 이용해 원격 제어도 할 수 있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화웨이 카파이

카파이는 무선 랜을 가진 장치가 식별되지 않을 경우 저절로 전원이 꺼지며, 차를 운행하는 동안에는 다른 스마트 기기를 충전한다. 화웨이 카파이의 출고가는 11만원이고 패션 엘리트 블랙 색상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다.

김남욱
글쓴이 | 김남욱 (LiveREX)
흥미진진한 IT / 모바일 이야기를 다양한 시점에서 전하기 위해 항상 직접 보고, 듣고, 느끼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liverex@techg.kr
You may also like
중국 5G 통신 장비를 EU 회원국에서 배제하려는 유럽집행위원회
스마트 링을 탈부착하는 XR 안경 특허 출원한 화웨이
폴더블 노트북 ‘메이트북 폴드’ 공개 예고한 화웨이
엔비디아 H20 대체 가능한 어센드 920 AI 칩 만든 화웨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