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K의 열쇠는 AMD가 쥐고 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K의 열쇠는 AMD가 쥐고 있다?

playstation-4-700오는 10월 플레이스테이션 4용 가상 현실 장치인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VR)의 출시 준비에 한창인 소니가 그보다 앞서 플레이스테이션 4K 또는 플레이스테이션 4.5라는 개선 모델을 내놓을 것이라는 외신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주 이 소식을 처음 공개했던 코타쿠에 이어 월스트리트 저널도 업계 관계자 및 부품 공급사의 동향을 분석해 해당 제품의 출시 가능성을 점치는 리포트를 내보내는 등 단순 소문으로 끝나지 않을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PS4K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이 AMD라는 것. 이 기사에서 월스트리트는 종전 PS4의 칩을 공급하는 AMD의 하드웨어 로드맵에 따라 어떤 하드웨어가 될 것인지 추측해왔고, 소니 R&D 연구소가 PS4K의 시제품을 갖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는 디지털 파운드리 측의 주장을 인용했다. AMD는 28nm의 GPU 아키텍처를 14nm 핀펫 공정으로 이관을 추진하고 있을 뿐만 10월에 내놓을 젠 아키텍처와 결합해 소니의 새로운 APU를 만들 것으로 예상했다. CPU와 GPU가 결합된 AMD의 소니 전용 APU는 같은 다이 크기라도 소비 전력 대비 성능이 지금의 PS4보다 두 배 더 강력해 4K 데이터를 처리하고 출력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소니와 AMD는 소문에 대한 확인을 미루고 있는 상태로 실제 공식 발표 전까지 단순한 추측으로 남게 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올해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PC 지원 예고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포털 해킹해 PSP 게임 구동 성공
산업 전문가용 XR 헤드셋 공개한 소니
생성형 AI 워크로드 강화한 AMD 라이젠 8040 시리즈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