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이반 블라스, 갤럭시노트7이 8월 2일 발표될 것이라고 주장해

이반 블라스, 갤럭시노트7이 8월 2일 발표될 것이라고 주장해

모바일 신제품 관련 정보를 빠르게 공개하는 것으로 유명한 이반 블라스(@evleaks)가 지난 2일(현지시간)  트위터 계정을 통해 삼성전자의 차세대 갤럭시노트 시리즈(가칭, 갤럭시노트7)이 오는 8월 2일 공식 발표될 것이라 주장했다. 그의 주장대로 나온다면 이는 전작인 갤럭시노트5보다 더 이른 시점에 공개되는 것으로, 지난 해보다 앞당겨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사실로 밝혀지는 것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이반 블라스는 트윗에서 앞서 말한 날짜를 명확히 언급하진 않았다. 다만 ‘거의 정확하게(almost exactly)’라는 표현으로 갤럭시 노트6/7 발표 이벤트가 두 달 남았다고 해,  차기 갤럭시노트의 발표일이 8월 2일 안팎이 될 것임을 암시했다. 지난 해 갤럭시노트5는 2015년 8월 13일 뉴욕에서 진행된 언팩 행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그 모습을 선보였고, 8일 뒤인 21일 출시됐는데, 당시 발표에서 출시까지 기간을 감안하면 차기 갤럭시 노트는 8월 10일쯤 정식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최근 전해진 소문에 따르면 차세대 갤럭시노트는 ‘6’을 건너뛰고 ‘7’ 넘버링을 가짐과 동시에 엣지(Edge) 모델을 선보임으로써 갤럭시S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투트랙 전략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남욱
글쓴이 | 김남욱 (LiveREX)
흥미진진한 IT / 모바일 이야기를 다양한 시점에서 전하기 위해 항상 직접 보고, 듣고, 느끼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liverex@techg.kr
You may also like
미국서 노트7 구매자에게 반값 교환권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8
갤럭시 노트7 발화 원인과 재발방지 대책 발표한 삼성전자
무선 핫스팟 이름 때문에 비행기에서 내리지 못한 승객들
다시 돌아보는 2016 IT 이슈 다섯 가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