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아이폰 7 라이트닝 이어폰 작동 오류 발생…애플, 해결방안 준비 중

아이폰 7 라이트닝 이어폰 작동 오류 발생…애플, 해결방안 준비 중

earpods_700

애플이 일부 아이폰 7 제품에서 라이트닝 이어팟(EarPods)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시인했습니다. 애플은 현재 해당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9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라이트닝 플러그가 달린 이어팟의 리모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어팟을 아이폰에 연결한 뒤 몇분 정도가 지나면 소리는 들리지만 리모콘이 작동하지 않아 음악 재생·정지와 볼륨 조절이 불가능해진다는 것입니다.

이 같은 현상은 라이트닝 플러그가 달린 이어팟뿐 아니라, 라이트닝-3.5mm 헤드폰 잭를 이용해 아이폰에 연결한 기존 이어팟에서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즈니스인사이더 기자인 ‘스티브 코비치’는 현재 온라인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같은 문제를 두고 이야기 중이며 트위터에서도 이로 인한 불만들이 올라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기자 자신도 같은 문제을 겪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결함은 매번 일어나지는 않으며, 이어팟을 분리했다가 다시 꽂으면 증상이 일시적으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애플 대변인은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해당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날짜는 정해지지지 않았습니다.

한편, 애플은 아이폰 7 시리즈부터 3.5mm 헤드폰 잭을 없애는 대신 라이트닝 포트를 통해 이어폰 연결을 해결했습니다. 또 이를 위해 아이폰 7 기본 구성품으로 라이트닝 플러그가 달린 이어폰과 라이트닝-헤드폰 잭 변환 어댑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조
Business Insider – There’s a software glitch with Apple’s new iPhone Lightning EarPods

관련 글
• 구형 아이폰 헤드폰 잭과 라이트닝 커넥터 양쪽에 이어폰을 연결하면 어느 쪽에서 소리가 날까?
• 애플이 아이폰 7과 같이 선보인 악세서리들… 라이트닝-헤드폰 어댑터 등
• 아이폰에서 헤드폰잭이 없어지는 것을 풍자한 패러디 사이트
• 6의 아류가 아니라 7이다. 아이폰 7 발표

ONE™
글쓴이 | One_tm

애플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Back to the Mac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비전 프로의 연간 판매 대수 낮춰 잡은 애플
실제 사람을 보는 듯한 3D 공간 페르소나 적용한 애플 비전프로
개발자 행사 WWDC 24 개최일 발표한 애플
에픽의 개발자 계정 폐쇄한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