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비싼 PC 없어도 OK! 단독형 VR HMD 준비하는 오큘러스

비싼 PC 없어도 OK! 단독형 VR HMD 준비하는 오큘러스

standalone_oculus_demo_700PC용 VR HMD인 오큘러스 리프트는 고품질 가상 현실을 즐길 수 있는 장치지만, 이를 즐기려면 고성능 PC가 필요한 탓에 부담이 컸던 게 사실입니다. 오큘러스가 그 부담을 해결한 신제품을 준비 중이라는군요. 한마디로 값비싼 PC 없이 즐기는 단독형 모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독형 오큘러스는 산타크루즈라는 이름으로 개발 중으로 오큘러스 커넥트 3에서 PC와 전원을 연결하는 케이블 없이 VR HMD 단독으로 작동하는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 제품은 삼성과 제휴해 모바일용으로 내놓은 기어 VR과 비슷하게 볼 수 있지만, 위치 추적이 되고 오큘러스 리프트를 기반으로 만들고 있는 점이 다릅니다. 아직 시제품 수준으로 개발 한데다 PC와 모바일 중 어떤 플랫폼을 적용하는지 구체적인 내용도 없지만, 기대감을 갖기엔 충분하네요.

더불어 오큘러스는 ‘synchronous spacewarp’ 같은 기술을 적용해 오큘러스 리프트를 작동하는 데 필요한 PC 제원을 낮추는 방안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큘러스 리프트의 가격을 내리면 더 기뻐할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 말이죠…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사명 변경으로 오큘러스 브랜드도 정리하는 메타
오큘러스 퀘스트 프로 프로모션 영상 유출
오큘러스 VR 헤드셋에서 멀티태스킹 강화한 V30 업데이트 시작
가상 현실에서 광고 실험 시작한 페이스북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