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애플TV 3세대 모델을 판매 중단했다는 소식입니다. ‘나인투파이브맥’ ‘맥루머스’ 등 외신들은 지난 4일 애플이 일선 직원과 공인 리셀러에 e메일을 보내 애플TV 3세대 판매를 중단한다는 지침을 내려내렸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애플 웹사이트에서 애플TV 3세대 소개 페이지가 삭제됐고, 이 페이지에 연결된 링크도 이날부터 4세대 모델로 연결된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스토어에 남아 있는 제품 역시 재고가 소진되는 대로 판매가 중단될 예정입니다.
애플TV 3세대 모델은 지난 2012년 3월에 99달러에 출시됐으며, 4세대 모델이 나온 후 가격을 낮춰 69달러에 판매돼 왔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3세대 모델을 단종함에 따라 이제 애플TV 시리즈는 4세대 모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애플TV 3세대 모델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제공될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메이저 업데이트는 아니더라도 보안패치 정도는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Apple TV (3세대, MD199LL/A) 판매 중단에 관한 알림
그동안 시리와 홈킷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애플의 행보를 보면 애플TV 3세대 단종은 당연한 수순이란 게 매체의 설명입니다. 애플 기기 중 시리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는 주력 제품에서 밀려난 아이팟 일부 모델과 애플TV 3세대뿐입니다.
4세대 애플TV는 기존의 적외선 애플 리모트 대신 블루투스와 터치패드 기반의 리모트로 작동되며,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시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OS를 기반으로 한 tvOS 운영체제를 채택했으며 전용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앱스토어가 도입되면서 용량도 8GB에서 32GB와 64GB로 확장되었고, 가격도 올라서 32GB가 149달러, 64GB 모델이 199달러에 각각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조
• MacRumors – Apple Discontinues Third-Generation Apple TV
관련 글
• 출시 임박한 4세대 애플TV 루머 정리
• 애플, 4세대 애플TV 예약 판매 개시
• 같은 애플TV 3세대라도 기능 차이가 존재한다?